본문 바로가기

daily

[코로나19 COVID-19] 밀접접촉자의 2주간의 자가격리 시작 그리고 해제까지 - 1

안녕하세요, janie 입니당😊

 

매일매일 블로그를 접속해서

어떤 글을 쓸지 컨텐츠를 생각하고 정리해놓고

몰아서 글을 쓰고 업로드 하는 편인데

최근 업로드 빈도수가 전보다 많아진 이유는 바로

 

자가격리중이였습니다 🤐

 

가족 밀접접촉자여서

꿀 같은 광복절 대체휴일에

검사받으러 갔고

그 때부터 격리가 시작되었어요,,

 

우리 가족은 절.대.로 걸릴 일 없다고 생각했는데

가족 중 회사 직원분이 양성 판정을 받아서

연락을 받았고 그 날 가족이 바로 검사를 받으러 갔어요

(그 때 저도 같이 검사를 받았으면 해제일이 하루 앞당겨졌을텐데 😥)

 

PCR 검사는 약 6시간 정도면 결과가 나와서

오전에 검사하면 오후에 결과가 나오니까

그 때 양성으로 결과가 나오면

당일 저녁에 연락이 온다고 들은게 있었어요

 

느낌이 쎄~했지만

아니겠지 괜찮겠지 하며

당일에 연락이 안오길래

당연히 양성이 아닌 줄 알고

다음 날 결과를 기다렸는데

 

다음 날 오전 7시 50분 쯤

보건소라며 전화가 왔어요

양성판정,,🙄

그 때의 그 긴장감이란

 

하지만 요즘 확진자가 굉장히 증가해서

시설에 자리가 부족한지

바로 격리시설로 가지 않았고

하루정도 자택에서 대기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독립된 공간에 한 명씩 있고

마스크 필수로 쓰고 생활했어요

집에서까지 마스크 쓰니까 정말 답답 그 자체 😫

 

저도 바로 회사에 연락 드리고

선별진료소 오픈 시간에 맞춰 일찍 나가서 검사 받고 왔어요

결과 기다리는 그 시간에 조금만 아프면

양성일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계속 뭔가 몸이 더 아프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예민 폭발

 

다음 날 오전에 나머지 가족들은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가족 밀접접촉자라 그대로 2주 자가격리가 시작되었습니다

1일차는 이렇게 정신없이 지나갔네요

 

2일차 저녁에 가족이 격리시설로 이송되었고

집 근처에 있는 생활격리시설로 가게 되어

매우.너무.진짜. 안심이 되었어요

심리적 안정감

 

검색해보니까

남대문 프레이저 플레이스 레지던스 호텔이더라구요

 

 

 

택배도 받을 수 있고

식사도 맛있게 보였어요 그나마 다행,,

 

전 재택근무를 하게 되서

회사에서 보내주신 퀵으로 장비를 받고

오후부터 일을 시작했어요

 

확실히 평일에는 할 일이 있으니까

답답하다는 생각이 그다지 들진 않아요

재택이 정말 정말 정말 편하다는 생각뿐 😮

 

3일차 오전에는 역학조사를 위한 연락을 받았고

카드 결제 내역, 결제한 카드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해요

(처음에 보이스피싱 아닌가 걱정도 되서 바로 검색해봤어요 핳)

 

인적사항이 적힌 격리통지서를 문자로 보내고 확인요청을 하고

자가격리 생활수칙 안내문, 지원금에 대해서도 문자로 알려주십니다

 

4일차(?)에는 드디어 전담공무원 배정을 받아서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어플을 설치했고

직원번호를 입력해야 어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일 하루에 두 번, 자가진단하고 결과를 제출합니다

위치추적도 해당 어플로 하는거여서

자가격리지를 벗어나면 알림이 와요

 

생필품은 관할 주민센터에서 갖다주셨어요

받자마자 바로 사용하느라 사진은 못찍었는데

쓰레기 봉투, 스프레이 소독제, 체온계, 격리통지서 원본, 마스크, 손소독젤

이렇게 들어있더라구요

 

예전에는 식품 (ex. 햇반, 라면 등) 으로 지원되었는데

현재는 식품 OR 물품지원비 10만원으로 바뀌었어요

 

식품으로 받고싶다면

격리 기간 동안 신청해야하는데

늦게 올수도 있대요

 

어차피 집에 먹을 건 넉넉히 있어서

물품지원비 10만원 받는걸로 ❗

그리고 일주일만에 딜리버리로 다 썼습니다

좋은 소비였다,,⭐

배달이 안되는 게 없어요

좋은 세상

 

드디어 다가온 주말

주말이 진짜 힘들더라구요

 

평일에 재택근무로 시간은 좀 빨리갔지만

주말에도 똑같은 환경에 갇혀있어서

답답x10000000000000 😥

 

밥 먹고

유튜브, 드라마, 영화 시청하고

SNS 둘러보고

누워서 또 잠들고

무한반복했더니

잠이 엄청나게 늘어났어요 😈

침대와 한 몸

 

이렇게 일주일이 지나갔고

한번 더 주말을 맞이하면

드디어 나갈 수 있네요,,

 

현재 격리중인 모든 분들 힘내세요 🙏